본문 바로가기

Business/START-UP

문화예술가 비즈니스 1일차

 

1부 : 기획자란

기획 VS 계획

 

기획 

: 어떤일을 꾸며 게획함

 

계획

: 장차 별일 일에 대해 구체적인 절차나 방법,, 규모따위를 미리 헤아려구상함

 

 

기획자의 특성 

  • 첫 번째 사용자

  • 커뮤니케이터

  • 카피라이터

  • 기록을 읽는 사람 

 

데이터에 기반한 통찰을 가진사람

고객을 읽는사람 = 데이터를 읽는 사람

: 고객이나 사용자들은 말을 하지 않는다

 

배우는 사람

어딘가로부터 온 모든 통찰을 갖기위해

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배우는 사람

 

 

 

그렇다면 기획자는?

 

기획자의 마인드를 보유한 모든 직위의 노동자들

 

 

구글 20%룰!!

주어진 일을 80%만 일해라

그 다음 너가 하고싶은 일을 20%만 해봐라 : 새로운 것을 스스로 찾아서 기획해보아라~

 

 


 

2부 : 문화예술 기획자

 

우리는 지금 원츠의 세계에 있다

 

문화예술은 정확히 판단이되지않는다

정확한 데이터가 없다. 

 

끌릴때까지 어떻게 끌어낼것인가???????/

필요에의해서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.!!!

 

니즈는 필요성만/ 심플 건들면된다.

하지만 원츠는

원하는게 다다르다. 어떤취향을 갖고있는지 정확히 파악이되지않는다.

 

 

기획서 작성이 정말로 중요하다!!!

 

 

문화예술가 / 기획자 그들 자체가 브랜딩이 될 필요가있다.!!!!

누가하는 것이 중요하다!!

 

vs

 

그들이 하는 프로그램이 브랜딩이 될 필요가있다.!!!!

 

 

 

 

문화에술 기획자라고 말하는순간 

 

아트와 비즈니스를 연결하는  -> 비즈니스를 생각해야한다!!!!!!!!!!!!!

링커

브릿져

번역가

 

 

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설명할 줄 알아야한다!!

not 내가 생각하는 예술

 

 

 

니즈와 원츠의 세계

우리는 지금 원츠의 세계에 있다.

 

 

자신의 문화예술적 관심사를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고

고객과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개선된 제안서 및 기획서를 작성하여

추후 프로그램 실제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!!

 

 

 


 

타겟에게 돈을 벌게해주던지

아니면

타겟의 돈을 아끼게 해주던지

 

 

 

수입활동하지않더라도 너희를 인정하고있어

 

"명함을 만들어준다 -> 당장 그들의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??"

 

 

 

 

좀 더 심층적으로!!

 

나머지퍼센트!!! 

 

'Business > START-U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KINGO EDU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캠프  (0) 2020.02.26
문화예술가 비즈니스 2일차  (0) 2020.02.26
공모전, 첫번째 탈락  (0) 2020.01.23
[KVP] KHU Valley Program  (0) 2020.01.07
2019 HARMONY HACKERTON  (0) 2019.12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