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 : 설계도, 추상적인것
실제를 만들기 위한 구상도
fstream
object : 객체, 내 눈앞에 나타난것
설계도를 가지고 만들어낸 실제
myfile
Objectis an instance of aClass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private:리모컨의 트렌지스터,칩->class내부에서만 사용/외부에서 사용못함
//public: 리모컨의 버튼 -> class 내부, 외부 모두에서 사용가능
//setter: private 변수들의 값(내부)을 설정하는 함수
//getter: private 변수들을 외부로 반환
class point {
private: //사용자의 편의성 증대, 보안의 목적
int x;
int y;
public:
void setXY(int _x, int _y) {
x = _x;
y = _y;
}
int getX() { return x; }
int getY() { return y; }
void print() {
cout << "(" << x << ", " << y << ")" << endl;
}
};
int main() {
point pt1, pt2;
//pt1.x = 10; 이러한방식으로 사용불가 x,y는 private 외부에서 접근불가하다
pt1.setXY(10, 20); //public변수로서 외부에서 접근가능
pt2.setXY(100, 200);
pt1.print();
cout << pt2.getX() << ", " << pt2.getY() << endl;
return 0;
}
>>>
(10, 20)
100, 200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class Point {
public:
double x;
double y;
};
int main() {
Point pt1, pt2;
pt1.x = 8.5;
pt1.y = 0.0;
pt2.x = -4;
pt2.y = 2.5;
cout << "pt1=(" << pt1.x << ", " << pt1.y << ")\n";
cout << "pt2=(" << pt2.x << ", " << pt2.y << ")\n";
pt1 = pt2;
cout << "pt1=(" << pt1.x << ", " << pt1.y << ")\n";
cout << "pt2=(" << pt2.x << ", " << pt2.y << ")\n";
pt1.x = 0;
cout << "pt1=(" << pt1.x << ", " << pt1.y << ")\n";
cout << "pt2=(" << pt2.x << ", " << pt2.y << ")\n";
}
>>>
pt1=(8.5, 0)
pt2=(-4, 2.5)
pt1=(-4, 2.5)
pt2=(-4, 2.5)
pt1=(0, 2.5)
pt2=(-4, 2.5)
2차원 좌표계
클래스를 이용하면 나만의 새로운 데이터타입을 만들어낼 수 있다
인스턴스
해당 자료는 경희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배성호교수님 수업내용을 참조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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